관리 메뉴

미위마인드

코칭방법론 책 쓰기 본문

참고자료/코칭단상 글쓰기

코칭방법론 책 쓰기

이석재 코치 2021. 12. 22. 09:03

내년 1월 21일과 22일에 진행할 ‘코칭방법론 공부방’의 주교재인 ‘코칭방법론 워크북’을 다듬으면서 한 가지 결심을 했습니다. 2000년에 출간한 ‘코칭방법론’ 책을 개정 보완하는 것입니다. 코칭방법론 워크북을 토대로 재구성해 책을 출간하는 것입니다. 시중에 각종 방법론 책이 있지만, 모두 자기 고유 영역에 관한 것이라서 내용의 구성이나 전개가 코칭방법론을 쓰는 데 도움이 안 되더군요. 내년 안으로 대학원 교재 수준의 이론과 실제를 담은 책을 출간하는 것, 목표 1순위입니다. 여건이 허락되길 바랍니다.

 

<놀라운 만남>

좀 전(12/21)에 감동 충만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어제 진행한 ‘코칭방법론의 필요성과 효과적 활용’을 완전히 실천할 수 있는 경험을 축적한 코치님이세요. 솔직히 놀랬습니다. 자기 영역을 개발하신 그분이 풀지 못한 퍼즐에 대한 답을 찾도록 도와드려야겠어요. 긴 전화통화를 통해 퍼즐이 무엇인지 얼핏 보이더군요. 어제 송년 강의를 진행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만남이 기대됩니다.

 

<송년 세미나를 마치고>

어제는 ‘코칭방법론의 필요성과 효과적 활용’ 주제에 대한 강의와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에는 특히 코칭의 과학화에 대해 전문코치로 활동하는 분들과 소통하고 싶었습니다. 한 시간에 다 풀어낼 수 없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진행했죠. 평소보다 톤을 하나 높였습니다. 금방 입 안이 건조해지고 머리가 빙빙 도네요. 그리고 분명히 알았지요. 지금은 청춘이 아니라는 엄연한 사실을 말이죠. 원래 부드럽게 진행하려다가 열의를 보였고 귀가해서 넉다운이 되었지요. 협회 사무실에는 소수만 참가했고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을 계속했습니다. 줌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동안에만 마스크를 벗었습니다. 2022년에 코칭방법론을 코칭에 꼭 적용해보세요.

 

 

<송년 세미나 신청 현황>

한국코치협회 홈페이지를 보니 오늘 저녁에 진행되는 송년 세미나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접수 마감했다가 5시까지 연장했군요. 3시 30분 현재 총 360명이 신청하셨네요. 회원에게 무료로 진행되지만 세미나 내용은 2022년을 새롭게 준비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코칭방법론은 협회에서 처음 다루는 주제인데요. 전체적인 논리체계와 코칭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를 들어 소개합니다.

 

-미위마인드, 생각 파트너 이석재 mewemind.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